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KT토커 모바노입니다. 

카드보드 VR은 구글이 제공하는 도면을 바탕으로 만든 골판지 HMD를 뜻하는데요. 

아주 저렴한 가격에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카드보드 VR 기기로 즐길만한 콘텐츠들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카드보드 VR 기기로 콘텐츠 즐기기! 


카드보드 VR 기기를 즐기기 전 몇 개의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골판지로 만든 카드보드 VR 기기와 함께 사용할 스마트폰 (갤럭시노트 5)가 우선 기본 준비물인데요.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유선 게임패드와 OTG 케이블도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무선 제품의 경우 블루투스로 페어링 해 주면 더욱 좋겠죠?


참고로 카드보드 VR 기기는 자체적으로 끈이 없어서 손으로 얼굴에 고정하면서 봐야 합니다. 

이런 구조는 영상을 볼 땐 큰 문제가 없는데 두 손으로 패드를 사용해야 하는 게임의 경우 살짝 문제가 생기죠.

그럴 때를 대비하여 카드보드 VR과 머리를 고정해줄 별도의 끈을 준비해 주세요. 

버클이 달린 큼지막한 벨트보다는 벨크로 방식이거나 위 사진처럼 투터치 방식의 벨트가 사용하기 쉽습니다.



VR콘텐츠 추천!




1) 유튜브 VR, 360도 영상



유튜브에서 VR로 검색하면 가장 눈에 띄는 콘텐츠가 바로 롤러코스터였습니다. 

가상의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레일과 배경에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 같은 느낌을 주었는데요.



가상의 그래픽보다는 실제 롤러코스터나 제트기에서 촬영한 360도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뒷좌석에 있는 사람의 비명과 꼼지락거리는 파일럿의 동작이 제법 리얼해 실제로 제트기에 타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죠.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는 여행지나 콘서트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다양한 360 영상이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 구글 스트리트 뷰  / Ascape / Titans of Space



다양한 해외 명소나 휴양지를 볼 수 있는 구글 스트리트 뷰!

구글 스트리트뷰 역시 VR 모드로 남태평양 한가운데 있는 사모아섬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Ascape를 통해 리투아니아의 고성과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등 다양한 여행지를 360도 동영상으로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인트 피터스버그의 상공을 나르는 경험도 해볼 수 있는데요. 

Ascape의 가장 큰 장점은 360도 영상을 다운로드하여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LTE나 와이파이 없이도 볼 수 있어 데이터 걱정 없이 VR 영상을 즐길 수 있답니다.



Titans of Space는 교육용으로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우주선에 앉아 있는 시점으로 태양계 행성들에 대한 크기와 특징을 한글로 자세하게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이 VR 앱은 헤드 트래킹과 게임 패드로도 컨트롤이 가능한데요. 

다른 행성으로 이동할 때마다 마치 우주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 어린 친구들에게 보여주면 아주 좋아할 것 같습니다. 

 

3) VR 게임



실제 게임 속에 들어간 것 같은 느낌을 주는 VR 게임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VR 게임은 하드코드 VR입니다. 

게임패드로 캐릭터를 이동해가며 아이템 박스를 다 획득하고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하는 간단한 방식을 가졌답니다. 

총알 아이템을 획득하면, 총으로 박스들을 사격할 수도 있습니다.

카드보드VR을 쓴 채 유저 본인의 몸을 회전하여 게임의 시점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몰입감이 상당히 좋답니다.



Trooper2라는 이 게임은 사방에서 다가오는 막대기를 총으로 사격해 제거해주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카드보드 우측면에 있는 자석을 아래로 당겨주면 총이 발사되기에 게임패드가 필요 없습니다.



인마인드 VR은 SF느낌이 가득한 게임으로, 

병을 앓고 있는 환자의 머리로 침투해 빨갛게 오염된 악성 세포를 제거하는 게임입니다. 

인마인드 앱 또한 별도의 게임패드 없이 헤드 트래킹을 통해 악성 세퍼에 조준점을 수초 간 갖다 대기만 하면 됩니다.



인셀 VR은 앞서 소개해드린 인마인드 VR과 비슷한 콘셉트인데요. 

플레이어가 마이크로 세계에서 우주선을 타고 인체를 탐험하며 바이러스들을 피해 달려가는 신개념 레이싱 게임입니다. 

카드보드 VR기기를 좌/우로 움직여 장애물을 피하거나, 게임패드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속도감과 그래픽이 꽤 좋아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이랍니다. 

 


4) 올레 tv 모바일 



대세에 맞춰 올레 tv 모바일에도 VR 전용관이 개설되었습니다. 

지난번 오픈된 KT wiz 경기의 VR, 360도 영상을 시작으로 다양한 영상들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현재 여행, 연예, 스포츠 등의 장르별 콘텐츠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뮤직 탭에서는 스텔라나 하하&스컬, 트와이스의 라이브 공연 영상을 VR 영상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플레이어에서 카드보드 VR 기기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면 직접 공연을 눈앞에서 보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최근 호주 여행 콘텐츠가 추가되었는데요.

그레이트 오션 로드의 상징 12도 사상이나 캥거루 아일랜드 스톡스 베이의 절벽 꼭대기에서 

캥거루와 함께 휴식을 취하며 파도소리를 들어볼 수 있답니다.


▶ 올레 TV 모바일 다운받기 [안드로이드] / [아이튠즈] / [원스토어]



이렇게 카드보드 VR을 활용해 콘텐츠를 즐기는 법을 알아봤는데요~

집에서도 VR 콘텐츠, 충분히 즐기실 수 있겠지요?

이상 KT 토커 모바노였습니다! 



▼VR영상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 지니VR 알아보기▼


▼ 올레 tv 모바일의 업그레이드된 기능 확인! ▼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1

1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