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8월의 핫 스페이스!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그곳에서 8월 5일 ~ 7일까지 KT GiGA 콜라보 페스티벌이 펼쳐졌습니다!

인기 BJ들의 오버워치 리그와 KT 스타크래프트 전설들을 경기를 볼 수 있는 

'스타크래프트 레전드 매치'까지 다채로운 이벤트가 가득했던 

KT GiGA 콜라보 페스티벌 & 레전드 매치 지금 확인해보시죠!










1. KT GiGA 드론 레이싱 월드 마스터즈 2016





KT GiGA 콜라보 페스티벌은 해운대 해수욕장 백사장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엄청난 크기의 부스에서 레전드 매치 외에도 다양한 행사들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제일 처음 확인한 행사는 세계 최고의 드론 챔피언들이 경기를 치르는 

KT GiGA 드론 레이싱 월드 마스터즈 2016 이었습니다.



제가 KT GiGA 콜라보 페스티벌에 방문했을 때는 단체전이 열리는 날이었는데요.

카메라가 달려 있는 드론을 1인칭 시점으로 보면서 조이스틱으로 컨트롤하는 모습들이 아주 진지하더군요.

손가락 끝의 감각으로 필드를 익히면서 본 경기에 앞서 충분한 연습을 하고 있는 선수들의 모습입니다. 

전 세계 챔피언들을 이렇게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설레더군요.



그리고 우리나라의 김민찬 선수도 참가 한 모습을 보았는데요.

손영록 선수와 함께 출전하였는데 다음날 경기에 앞서 연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어린 나이였지만 경기에 임하는 자세는 어른 못지않았으며 세심하게 드론의 상태를 살피고 있더군요. 


드론으로 펼치는 경기가 궁금했던지 해운대 해수욕장을 방문하신 많은 분들이 

KT GiGA 드론 레이싱 연습경기를 관람하고 계셨습니다.

사실 이런 경기는 쉽게 볼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지나가는 이들은 발걸음을 멈추고 구경할 수밖에 없더군요.



백사장에 펼쳐진 넓은 크기의 드론 경기장을 드론으로 담은 영상을 공개합니다!

영상으로 보시는 것과 같이 드론 경기장에는 다양한 장애물과 통과점들이 있는데 

이곳을 눈으로 좇을 수 없을 만큼 빠른 속도로 컨트롤하며 통과하는 경기 입니다.


당일 해운대에서 펼쳐진 GiGA 드론 레이싱 월드마스터즈 2016은 한국,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등 12개국의

정상급 선수 32명이 참가했는데요. 



해운대는 올 수 없지만, GiGA 드론 레이싱 월드마스터즈 2016 관람하고 싶어 하는 분들을 위해 

실시간으로 아프리카 TV와 카카오 TV를 통해 생중계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GiGA 드론 레이싱 월드마스터즈 2016에서는 GiGA5팀 김민찬 선수가 1위를 차지해 드론레이싱에 대한

한국의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2. KT GiGA 콜라보 페스티벌 IoT를 즐기다




드론 경기를 구경한 후에는 KT GiGA 부스로 향했는데요.

이곳에서는 다양한 KT GiGA IoT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IoT의 기술들이 어떻게 실생활에 접목되어 있는지 앞으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야외에서는 VR을 이용해서 레이싱을 즐기고 계셨는데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인기가 많더군요. 

표정들이 정말 신나 보이시죠?



부스 안에는 지난 부산 오버워치 페스티벌에서 만났던 GiGA IoT 헬스바이크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직접 자전거를 타며 건강도 챙기고 화면을 보며 라이딩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재미있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GiGA IoT 헬스 골프 퍼팅을 즐기시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스크린 골프장이나 골프장을 가지 않아도, 집에서 TV 화면을 보면서 골프 퍼팅을 할 수 있습니다. 

헬스 골프 퍼팅 부스는 다른 부스에 비해서 어른들에게 더욱 인기가 있었던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는 GiGA VR을 이용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슈퍼 프렌즈 VR 게임도 해볼 수 있었는데요.

GiGA VR과 함께 즐기니 더욱 빠르고 재미있더라고요.

다양한 연령층들이 즐길 수 있어, 해운대 해수욕장을 방문하신 관광객분들이 재미있게 즐기시고 계셨습니다.





3. 스타크래프트 4대 천왕과 함께한 KT GiGA 레전드 매치





드디어 오늘의 메인 행사인 '레전드 매치'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의 전설인 강민, 이영호, 홍진호, 김택용 선수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경기라는 점에서

KT와 스타크래프트의 팬분들의 관심이 엄청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요즘 인기몰이 중인 여자 아이돌 그룹이자 프로젝트 유닛 Y틴인 '우주소녀'도 

특별 출연이 예정되어 있어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KT GiGA 레전드 매치를 위한 대규모의 특별 무대가 마련되었는데요. 



오프닝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오늘의 레전드 매치를 치를 4대 천왕들이 자신의 컴퓨터를 체크하고 있었습니다.

TV로만 보아왔던 스타크래프트의 전설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있으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드디어 스타크래프트 4대 천왕 강민, 홍진호, 김택용, 이영호 4명의 선수들이 입장하면서

KT GiGA 레전드 매치가 시작되었습니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olleh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증샷 이벤트는 레전드 매치 시청 인증샷을 올려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오버워치 일반판' 외 다양한 선물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아프리카 tv를 통해 채팅을 한 유저들에게는 'KT up!'을 외친 유저들에게 

'무작위 퀵뷰 30일권'을 선물로 제공했습니다. 



레전드 매치 첫 번째 경기는 강민 선수와 이영호 선수의 경기였는데요.  

이영호 선수의 진영에 아바타를 이용한 리콜 시전이 실패로 돌아가면서, 

이영호 선수가 승리를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경기는 홍진호 선수와 김택용 선수가 맞붙게 되었는데요.

김택용 선수의 커세어를 이용한 공격에 결국 홍진호 선수가 무릎 꿇고 말았습니다. 


 

GiGA 레전드 매치는 빠르고 끊김 없는 KT GiGA 인터넷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아프리카 tv와

케이블 tv를 통해서 방송되고 있는데요.

현장에서 확인하니 다시 한 번 KT GiGA 인터넷이 얼마나 안정적이고 

빠른 성능을 제공하고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계속해서 이어진 3,4위 전 경기인 홍진호 vs 강민 선수의 경기는 홍진호 선수의 승리로 돌아갔고, 

1위는 결국 이영호 선수가 차지하게 되어 김택용 선수는 2위에 그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끝이 난 레전드 매치의 시상식에 앞서 걸그룹 '우주소녀'의 특별 무대가 시작되었는데요.

남성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와 함께 KT의 청소년을 위한 특별한 요금제를 위한 프로젝트 혼성 유닛 'Y틴'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걸그룹입니다. 

13명의 소녀들이 꾸미는 상큼한 무대는 무더위를 잊게 해줄 만큼 열광의 도가니였답니다.



드디어 시상식이 시작되었고 이영호 선수에게는 트로피와 

모든 선수들에게는 'KT GiGA 인터넷 2년 이용권'이 제공되었습니다.

10배 빠른 KT GiGA 인터넷 2년 이용권이라니 우승 트로피보다 탐나는 건 저뿐만이 아니겠죠? 



이렇게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열린 KT GiGA 레전드 매치는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긴 시간 동안의 경기였지만 많은 분들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자리와 

스타크래프트 전성기 때의 결승전 못지않은 무대 준비까지 완벽했던 행사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앞으로도 이렇게 좋은 행사를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KT GiGA 콜라보 페스티벌과 함께 레전드 매치를 즐기고 온 

KT 토커 아이작이 전해드렸습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올레 CS 트위터(@olleh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1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