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KT, 국내 최초 HTML5 기반 모바일 올레마켓 출시





▶ KT, 스마트폰에서 URL입력만으로 쉽게 설치하는 ‘모바일 올레마켓’ 선보여
▶ 국내최대 37만 음악, VOD 및 실시간TV채널을 스마트폰에서 바로 감상
▶ KT 개인용 클라우드와 연동하여 음악 보관 및 N-스크린 서비스로 영상 시청 가능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및 앱 종합장터인 ‘올레마켓(olleh market)’의 음악과 영상 콘텐츠를 스마트폰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거나 직접 감상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HTML5 기반의 모바일 올레마켓 웹 애플리케이션(web application)을 4월 6일(수)부터 선보일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스마트폰 웹브라우저에서 올레마켓 웹 애플리케이션 주소인 ‘app.market.olleh.com’을 입력한 후 홈화면 바로가기를 설정하면 바탕화면에 올레마켓의 아이콘이 생성된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올레마켓에 접속해 37만개가 넘는 다양한 음악과 영상 콘텐츠를 구입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KT의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와의 연동하여 ’나의 보관함’에 음악 콘텐츠를 저장해두면,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자유로운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올레마켓의 N스크린 전용 영상물 약 1천여편과 YTN, CNN 등 올레TV의 실시간 방송 8개 채널도 스트리밍서비스로 이용이 가능하며, PC나 테블릿PC, TV에서도 이어볼 수 있는 N-스크린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그 동안 안드로이드나 윈도우 모바일의 스마트폰 고객들만 올레마켓에 접속해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었으나, 이번에 KT는 차세대 웹표준으로 불리는 HTML5를 국내 최초로 적용한 웹 앱형 마켓을 선보여 그 동안 올레마켓을 이용할 수 없었던 스마트폰 가입자들도 올레마켓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현재는 음악과 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용 가능하지만, 하반기부터는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GSMA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1’에서 세계최초로 시연하여 주목받았던 WAC기반의 웹 앱들도 스마트폰으로 바로 내려받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KT 무선데이터사업본부 한원식 본부장은 “최단기간 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고객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는 올레마켓 서비스를 기존 안드로이드, 윈도우모바일에서 아이폰 iOS 등으로 확장하게 되었다.” 며 “스마트폰에서 직접 이용 가능한 웹 애플리케이션형 올레마켓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한 스마트 라이프와 콘텐츠를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T는 웹 애플리케이션형 모바일 올레마켓 서비스의 출범을 기념하여 Live 실시간방송 스트리밍을 4월 말까지 무료로 시청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보충자료 
 - HTML5 : 차세대 인터넷 표준언어로서 OS에 무관한 웹서비스 제작환경 
 - 웹 애플리케이션 : 웹 브라우저기반으로 개발된 응용 소프트웨어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