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안녕하세요. KT 스마트 지니어스입니다. 

상반기에 프리미엄 라인인 갤럭시S의 차기 모델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올해로 벌써 8번째 갤럭시 S인데요. 

항상 기술 혁신의 중심에 있었던 갤럭시S 시리즈를 한눈에 살펴보겠습니다. 












1. 갤럭시S 시리즈의 역사




#1. 열풍의 시작 갤럭시S & 갤럭시S2

 

(좌) 갤럭시S2 (우) 갤럭시S


옴니아로 스마트폰 시장에서 안타까운 성적을 받았던 삼성은 회심의 반격으로 갤럭시S를 출시합니다. 

4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1GHz 싱글 코어의 CPU를 탑재한 갤럭시S는 

빠른 구동 속도와 부드러운 UI, 편리한 사용법으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죠. 



2011년 4월에 출시된 갤럭시S2는 현재까지 갤럭시S 시리즈가 탄탄하게 해준 일등공신이라 할 수 있는데요. 

전작인 갤럭시S보다 더 넓고 얇아진 4.3인치의 디스플레이로 출시되었습니다.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를 적용해 시원시원한 화면이 장점이었는데요. 

또한, 직각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죠! 


(좌) 갤럭시S2 HD LTE (우) 갤럭시S2


이 인기에 힘입어 3G 다음 통신인 LTE 모델인 갤럭시S2 LTE와 갤럭시S2 HD LTE로도 출시됩니다. 

갤럭시S2와 달리 마이크로 유심을 사용했으며, 세로 길이도 좀 더 길어졌죠. 


#2. 최고의 전성기를 맞은 갤럭시S3 & 갤럭시S4



갤럭시S2의 폭발적인 인기는 자연스럽게 갤럭시S3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습니다. 

갤럭시S3는 직각의 디자인을 탈피해 전체적으로 유선형인 동글동글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는데요. 

나라마다 다소 다른 디자인과 성능으로 출시된 전작과 달리 전 세계 단일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죠. 

또한 전작에 비해 2GB 메모리, 엑시노스2 쿼드코어 프로세서 등 향상된 하드웨어가 탑재되었습니다. 



이때부터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독특한 삼성만의 소프트웨어들도 눈에 띄었는데요. 

전면 카메라를 통해서 사용자의 눈동자와 얼굴을 인식해 사용 중일 때에는 

화면이 꺼지지 않게 유지하는 “스마트 스테이”, 

동영상을 작은 팝업창 형태로 재생해서 멀티테스킹 기능이 가능하게 해주는 “팝업 플레이”, 

그리고 아이폰 siri에 맞서는 삼성만의 “S보이스” 등이 대표적이죠.  



갤럭시S4하면 박스 포장재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분도 계실 텐데요. 

100% 재생용지와 친환경 콩기름 잉크를 사용한 나무 프린팅의 박스로 

미국 인증기관으로부터 친환경 제품 인증 최고등급을 받기도 했죠! 



지난 제품이 매번 신기록을 갱신하자, 그 다음 모델인 갤럭시S4의 출시에 대해 많은 기대가 모였습니다. 

출시 후 옥타코어는 물론 5인치 Full HD 디스플레이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1,30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를 탑재해 800만 화소의 전작보다 더욱 훌륭한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있었죠. 

또한 갤럭시S4는 ‘Life Companion’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생활과 밀접한 신기능을 탑재했는데요. 

각종 센서 및 다른 액세서리와 함께 이용이 가능한 건강 관련 앱인 ‘S 헬스’, 

이메일, 문자 메시지 등을 송수신 중 바로 번역해주는 ‘S 번역기’ 등 

생활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장착되었습니다.


(좌)갤럭시S4 (우) 갤럭시S4 미니 


갤럭시S4는 많은 사랑을 받으며 갤럭시S4 미니, 갤럭시S4 액티브, 갤럭시S4 줌을 출시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도 충족시켰죠. 

블랙, 화이트, 블루, 레드, 핑크, 딥 블랙, 블랙 골드 등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색상의 스마트폰도 사용할 수 있었답니다. 


#3. 계속되는 혁신! 갤럭시S5 & 갤럭시S6

 


갤럭시S5는 홈버튼에 손가락을 쓸듯이 인식시키는 새로운 지문인식 방식을 도입하며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필수기능인 방수/방진 기능도 탑재해 실용성 면에서도 혁신을 보여주었죠.



갤럭시S5는 곡선이었던 S3, S4와 달리 S2처럼 다시 각진 디자인으로 돌아왔는데요. 

가죽 스치티 커버가 아닌 펀칭 패턴 디자인을 사용해 색다른 멋을 보여주었죠. 



갤럭시S6는 세련되고 견고해 보이는 메탈과 빛을 반사하는 강화유리를 사용해

훨씬 더 수려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빛에 따라 기기의 색상이 묘하게 다르게 보이는 훌륭한 디자인으로 많은 호평을 받기도 했죠. 

또한 QHD 디스플레이의 완성도를 더 높여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의 단점인 야외 시인성 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갤럭시S6는 무선 충전기 도입으로 선을 연결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는 갤럭시 모델이었는데요. 

UHD급 영상 촬영이 가능해지면서 DSLR 없이 일상생활을 고화질로 기록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또한 커브드 스크린이 탑재된 갤럭시S6엣지도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양옆 디스플레이가 모두 휘어져 있는 신선한 디자인으로 많은 화제였는데요. 

갤럭시S6가 공개되었던 MWC에서 2016 최고의 스마트폰 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4. 스마트폰의 완성형? 갤럭시S7 & 갤럭시 S7 엣지

 


작년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는 갤럭시S7은 갤럭시S6의 완성형이라는 소리를 듣기도 합니다. 

갤럭시S7은 전작에 비해 아쉬웠던 카툭튀 디자인이 완화되었고, 방수/방진 기능이 다시 탑재되어 출시되었죠. 

메모리 역시 4GB가 탑재되어 그래픽 처리와 구동 속도가 크게 개선되기도 했습니다. 



늘 전면에 있던 삼성 로고가 후면에 들어가면서 많은 선호를 받았는데요. 

후면 곡면 글래스가 적용되어 향상된 그립감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트렌드에 발맞춰 핑크 골드, 핑크 블라썸, 블랙 펄 등 

다양한 색상을 출시하여 많은 사용자의 선호를 받기도 했습니다. 




2. 그렇다면 올해 출시되는 갤럭시S8은? 





올해 상반기 출시가 예정된 갤럭시S8에 대한 소문은 무성합니다. 

물론 새로운 기능이나 더 나아진 성능에 대한 궁금증도 생기는데요! 

S7에서의 좋은 분위기를 이어받아 다시 한번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지난 7년간 스마트폰의 흥망성쇠를 모두 경험한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대표주자

 갤럭시S 시리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정리를 해보니 빨리 지나간 세월 속에서 스마트폰의 발전이 어마어마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 KT 스마트 지니어스였습니다-!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KT CS 트위터(@kt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kt.com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kt.com 고객센터 바로가기]





1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