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 기본 중의 기본!! 아주 사소한 설정이 아트릭스의 수명을 연장시켜요:)


 




휴대폰을 쓰다보면 간혹 화면 밝기를 최대로 해 놓고 화면이 자체발광 하는 것처럼
밝게 사용하시곤 하는데요, 중간이나 낮은 밝기가 최대 밝기와 큰 차이가 없고 사용에도
큰 불편을 주지 않으면서도 배터리는 훨씬 절약하게 해 준다는 사실,
아시나요?:P






설정 - 디스플레이 - 밝기에서 밝기를 낮게 설정해주세요!

 

 

 

 

 

 

 


혹시 낮은 밝기가 너무 불편하다- 싶으시면 ‘자동밝기’를 설정해 두시는 것도 나쁘지 않답니다:) 



 

 





휴대폰을 가만히 두면 액정의 조명이 저절로 꺼지기까지의 시간을 짧게 설정해두시면
우리가 내버려둔 아트릭스가 혼자 외로이 빛을 내며 있는 동안의 배터리를 아낄 수 있답니다!
저 안드로 지니어스는 1분 정도로 설정해놓고 사용하고 있어요:)

 

 




 

 

 

 


아트릭스의 작업 관리자를 유용하게 활용하면 배터리 절약에 아주 큰 도움이 된답니다!
안드로 지니어스는 따로 태스크 킬러 앱을 백그라운드에 돌리지 않고 작업관리자를 이용해 응용프로그램
종료를 관리하고 있답니다:)

먼저, 작업관리자에 수시로 들어가 사용하지 않고 있는 응용프로그램을 종료하시는 걸 습관화 해주세요!
앱에 종료 기능이 있지 않다면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대기중 상태로 있으면서 배터리를 야금야금 잡아먹는답니다! 

 

 





 

그리고! 작업관리자의 유용한 기능! 자동종료를 적극 활용해보아요:)
자주 켰다 껐다 하면서도 자꾸 종료하는 걸 까먹는 앱이 있다면 자동종료 목록에 넣어두세요!
화면 조명이 꺼지고 2분이 지나면 목록에 있는 앱은 저절로 종료된답니다!






 

 

 



설정 - 데이터 관리자 - 데이터 전송 에 들어가시면 백그라운드 데이터라는 메뉴가 있어요!
이 체크박스를 눌러 체크해주시면 아트릭스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 계속해서 뉴스피드, 이메일,
소셜 허브 등을 업데이트하느라 데이터 전송을 이용하는 일이 없어 배터리를 아낄 수 있답니다:)!!





아트릭스 안에서 요 정도로 설정만 바꾸어주셔도 배터리를 훨씬 더 아껴서 오래 쓰실 수 있는데요!
추가적으로 블루투스, GPS나 WiFi 기능은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배터리를 소모하기 때문에
쓰지 않을 때에는 비활성화
해 두는 걸 추천드린답니다~:D

 


 

 

 



설정 - 배터리 관리자에 가시면 배터리 모드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최적화 모드로 사용하다가 배터리가 아슬아슬~ 할 때에는 절전모드로 바꾸곤 한답니다:)
배터리 상황에 따라 배터리 모드를 바꿔 사용할 수 있어 꽤 유용한 기능이예요:)!!







 



 

앞서 말씀드린 것들은 대부분 아트릭스 자체의 설정 변경을 통해서 가능한 배터리 관련 팁이었는데요,
이번에는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소개해드릴게요!

 


 



 

motocharge라는 앱인데요, 설치하면 상단 상태바에 MotoCharge 라는 이름으로 한 줄이 생긴답니다:)




 


 

여기에 배터리가 몇 퍼센트 남아있는지 1퍼센트 단위로 알려주구요,
지금 아트릭스의 온도가 몇 도인지도 알 수 있답니다!
( 발열문제에 대한 논란이 있어온 아트릭스라 온도를 알려주는 것도 꽤 유용하답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