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 전 고객 월정액 月 1천원 인하 및 문자메시지(SMS) 月 50건 무료 제공 
▶ 음성.문자.데이터 사용패턴에 맞게 쓰는 ‘스마트폰 선택형 요금제’ 신설 
▶ 생계형 통신이용자를 위한 FMC 무제한급 요금제 신설 등 음성 혜택 강화 
▶ 연간 4,840억원 규모, 고객 1인당 28,500원 절감효과 발생

 

KT가 통신요금 인하안을 공식 발표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가계통신비 부담 완화를 위해 전 이동통신 고객에게 매월 월정액 1천원 인하와 무료 문자(SMS) 50건을 제공하는 등 통신요금 인하를 전격 추진키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금번 요금 인하안은 고객이 가입한 요금제와 휴대폰 종류에 상관없이 전 고객에게 혜택이 골고루 돌아가는 한편 고객의 사용 패턴에 맞게 음성.문자.데이터를 맘대로 골라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금번 통신요금 인하를 통해 연간 4,840억원 규모, 인당 연 28,500원의 절감효과가 있을 것으로 KT측은 내다봤다.

요금 인하안은 총 4가지로 ▲월정액 월 1천원 인하 ▲문자메시지(SMS) 월 50건 무료 제공 ▲음성/문자/데이터를 고객의 사용 패턴에 따라 선택 가능한 ‘스마트폰 선택형 요금제’ 신설 ▲SOHO, 저소득층 등의 음성통화료 절감을 위한 ‘FMC 음성 무제한급 요금제’ 신설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오는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 전 고객을 대상으로 월정액 1천원 인하와 무료문자 50건 제공

KT는 오는 10월 중으로 1,700만 명에 달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요금제에 상관없이 매월 월정액 1천원을 인하할 계획이다. KT의 표준요금제 월정액이 12,000원에서 11,000원이 되고 45,000원, 55,000원 등 스마트폰 정액제 월정액도 1,000원씩 내려가게 된다. 뿐만 아니라 KT는 11월부터 고객이 가입한 휴대폰 종류에 상관없이 모든 고객에게 월 50건의 문자메시지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월 50건은 1천원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이를 통한 절감액은 연간 각각 2,040억원, 1,150억원의 수준이다. <표1, 2>
 

■ 서민층 등 생계형 통신이용자를 위한 음성혜택 강화

KT는 ‘음성, 문자, 데이터’가 하나의 패키지로 묶여 있는 기존 스마트폰 요금제의 단점을 보완해 고객이 사용 패턴에 맞게 음성, 문자, 데이터 월정액을 골라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선택형 요금제’를 오는 10월에 신설키로 했다.

데이터를 상대적으로 적게 사용하는 고연령층이나 음성통화 사용량이 많은 고객들도 사용패턴에 맞춰 스스로 조절하여 이용할 수 있어 현재의 KT 스마트폰 i-형 요금제 대비 월 평균 3천 5백원 가량을 절감할 수 있으며 연간 1,250억원의 인하 효과가 있다. <표3> 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구성 내용은 추후 출시시점에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KT가 보유한 유무선 토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중소상인(SOHO) 및 저소득층의 음성통화료를 절감할 수 있는 FMC(Fixed Mobile Convergence) 무제한급 요금제도 12월께 내놓을 예정이다.

와이파이 존에서 휴대폰으로 저렴한 음성통화를 이용할 수 있는 ‘올레 와이파이 콜 서비스’에 월정액 요금제를 신설해, FMC 서비스가 가능한 휴대폰을 보유한 KT 고객이라면 월정액 12,000원(인하 후 11,000원)에 월 8,000원만 추가하면 FMC 간 무제한 음성통화, KT 망내 유무선 무제한 및 망외 음성통화를 최대 3,000분 (10분X300건)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와이파이 존이 아닌 3G망에서 통화해도 50분의 무료 통화가 제공되며 이를 통한 요금 절감 효과는 연간 약 400억 원에 이른다. <표4>

KT는 올 한해 동안 가계 통신비 절감과 급속히 증가하는 데이터 수요 충족을 위해 다양한 혜택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전국 모든 올레매장에 휴대폰 가격이 표시되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Fair Price(공정 가격)표시제도’를 업계 유일하게 시행하고, 데이터 다량 이용 고객이 경제적으로 WiBro 4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Right Now 4G Festival’ 프로모션 등 단순한 매출 증대가 아닌 유무선 통신 산업 발전을 위한 선도적인 모습을 보여왔으며, 이번 요금 인하안을 통해 고객혜택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KT 개인Product&Marketing본부 강국현 본부장은 “KT는 그간 한국의 IT 산업 발전과 고객 만족을 위해 대규모 투자와 요금 인하 노력을 지속해왔다”며 “폭증하는 데이터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LTE 등의 신규 투자가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지만, 기업의 사회적 소임을 다하기 위해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요금 인하안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 요금 인하 개요

 



■ 항목별 요금 인하 세부 내역

<표1. 전 고객 월정액 1천원 인하>



<표2. 전 고객 문자 50건 무료 제공>


 

<표3. 스마트폰 선택형 요금 신설>

상세 내용 추후 발표

 

<표4. ‘올레 와이파이 콜’ 음성 무제한급 요금 신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