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사진처럼 꽉 막힌 시내도로..... 보기만 해도 짜증이 나는데요. 차안의 네비게이션으로도 한눈에 내 주위에 막히는 도로가 어디인지 알기 쉽지 않습니다. 이럴땐 올레의 CCTV 앱이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올레 CCTV앱은 전국고속도로와 서울, 수도권 간선로도의 744개 CCTV 영상을 통해 실시간 교통상황을 보여주는 스마트폰 앱인데요. CCTV 뿐만 아니라 시내도로의 실시간 트래픽까지 보여주어 시내운전을 하시는 분에게는 꼭 필요한 앱이죠. 또한 주유소 정보와 돌발 정보까지 제공한다는 사실! 올레CCTV 교통 앱은 아이폰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는 올레마켓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20메가가 넘기 때문에 WIFI환경에서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아. 지도 어플도 CCTV를 제공하는데 올레 CCTV 앱이 뭐가 대단하냐구요? 천만에 말씀.. 같이 한번 비교해볼까요? 올레 CCTV앱이 제공하는 CCTV의 갯수는 무려 744개입니다. 더구나 서울 시내,경기도 주요 영상구간 382개를 올레CCTV 교통앱에서만 단독제공합니다. 아래 그림으로 봐도 차이가 엄청 나지요?  고속화도로말고 시내도로를 제공하는 곳은 아마 올레 CCTV 교통 앱 밖에 없다는 사실!


- 올레 CCTV 교통 앱 / N사 지도 앱 / D사 지도 앱 






자, 하나씩 하나씩 뜯어볼까요?

사용은 간단합니다. 지도에 있는 CCTV 아이콘을 누르면 영상이 나오는데요. 방면 정보와 함께 그 도로에서 이어지는 다음 CCTV나 이전 CCTV까지 이어서 볼 수 있죠. 그리고 자세히 보면 영상아래 CCTV와 CCTV 사이가 2줄로 되어 있는데요. 이 것은 도로의 양쪽을 나타낸 것이고 여기서도 색상으로 막히는 정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상단위 현위치를 눌러서 자신이 위치한 곳의 주변을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CCTV앱은 시내교통흐름을 보는 앱으로도 가치가 훌륭한데요. 지도상에 현재 트래픽의 흐름을 나타내는 화살표들이 가득하죠? 빨간색은 극심한 정체,주황색은 지체, 노란색은 보통의 흐름, 초록색은 원활인데요. 이 정보를 토대로 막히는 시내 길을 잘 빠져나갈 수 있겠죠?




 
뿐만아니라 주유소 정보와 사고 정보를 알려주는데요. 좌측 상단에 있는 주유소와 차량사고 아이콘을 누르면 파란색을 변합니다. 이렇게 되면 도로게 주유소의 위치부터 가격, 그리고 각종 사고정보를 알려주게되죠.
그리고 주유소 표시중 빨간색 테두리가 보이시죠? 이 화면상의 최저가를 나타낸 것이랍니다.^






자신이 자주 가는 길은 즐겨찾기를 활용하시면 되는데요. CCTV 화면으로 들어가 우측 상단에 있는 관심등록 버튼을 클릭하시면 즐겨찾기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사실!






즐겨찾기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CCTV를 즐겨찾기 하는 관심영상과 도로정보 자체도 관심등록도 가능한데요.
올레 CCTV 교통 앱은 도로별로도 구간속도정보를 제공하죠.






고속도로부터 주요 고속화도로부터 주요시내 도로까지 방대한 양의 도로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또한 자신이 주로 다니는 도로를 즐겨찾기 해놓은 정말 편리하겠죠?







올레 CCTV앱은 설정메뉴를 통해서 교통정보에서 CCTV,돌발,유가 정보 표시여부를 선택 할 수 있구요. 유가정보에서 자신이 만약 경유차량이라면 유가 정보 표시설정을 경유로 바꾸시면 주유소 정보에서 경유 가격이 지도에 보이게 됩니다.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추천 VOD
  • 5G Today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